Willis medical Gruop
뇌졸중
두통
손떨림
손발저림
어지럼증
치매
파킨슨병
이명
불면증

어지럼증
뇌질환예방법 > 어지럼증
Total 6
어지럼증 예방 및 극복 운동
아래의 운동중에 어지럽거나 균형을 못잡아 넘어져 다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뒤에 벽을 두거나 넘어져도 다치지 않도록 안전바 등의 안전 장치를 잘 하셔야 합니다.1. 적당한 거리의 목표에 시선 고정하..
07-08
어지럼 예방 운동 1.
주시 안정 운동(1992년에 Horak이 주시 안정성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고안한 운동) 1. 고정된 목표물을 지정한다. 환자는 일 분 동안 머리를 가로로 움직인다(0.5 Hz 정도의 속도로 고개를 도리도리하는 동작). 2. ..
07-01
어지럼 예방 운동 2.
자세 안정운동(고급 단계) 어지럼 예방을 위해 아래 동작을 15회 반복한다. 눈을 감고 하기 어렵다면 눈을 뜨고 연습한 후, 익숙해지면 눈을 감고 한다. 연습 중 어지러워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07-01
어지럼 예방 운동 3.
자세 안정운동(초급 단계) 제자리에 서 있거나 걷는 동안 몸의 균형이 흐트러질 때에는 발목이나 고관절을 움직여서 균형을 잡는다. 몸이 앞뒤로 약간 흔들릴 때에는 발목을 이용하고, 많이 흔들릴 때에는 고관절을..
07-01
노인 어지럼 예방 운동 4.
다리의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이 포함되어야 한다. 1. 의자에 앉았다 서기 5회, 딱딱한 바닥 위에서2. 의자에 앉았다 서기 5회, 쿠션 위에서3. 서서 발뒤꿈치 들기 운동 60회4. 발뒤꿈치 들고 걷기5. 고개 돌리면서 ..
07-01
어지럼증 예방 십계명(참고 자료)
1. 담배, 커피, 폭음, 과식을 피하자. 2.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3.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은 어지럼증에 대한 좋은 운동이다. 4.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은 철저하게 조절하자. 5. 스트레스, 피로..
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