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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질환예방법 > 어지럼증
 
작성일 : 10-07-08 10:29
어지럼증 예방 및 극복 운동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593  

아래의 운동중에 어지럽거나 균형을 못잡아 넘어져 다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뒤에 벽을 두거나 넘어져도 다치지 않도록 안전바 등의 안전 장치를 잘 하셔야 합니다.



1. 적당한 거리의 목표에 시선 고정하고
고개를 돌리기 1분 동안 60회 속도로 1분간 ==> 속도나 시간은 더 빠르게나 늦게 하셔도 됩니다. 어지럼 없으면 더 빠르게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앉아서 숙달되면 서서)
http://www.willisnet.kr/movie/movie1.php


2. 고개 끄덕이기 1분 동안 60회 속도로 1분간==> 속도나 시간은 더 빠르게나 늦게 하셔도 됩니다. 어지럼 없으면 더 빠르게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앉아서 숙달되면 서서)
http://www.willisnet.kr/movie/movie1_02.php


3. 손가락에 시선 고정하고 고개 돌리기 1분 동안 60회 속도로 1분간 ==> 속도나 시간은 더 빠르게나 늦게 하셔도 됩니다. 어지럼 없으면 더 빠르게 시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앉아서 숙달되면 서서)
http://www.willisnet.kr/movie/movie1_03.php


4. 고개는 정 중앙을 위치하도록 고정한 후, 시선을 양측으로 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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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개를 돌려 양측을 보기
http://www.willisnet.kr/movie/movie1_05.php


6. 양측면을 교차로 보는데 시선을 한쪽으로 향하여 보게 한 후, 고개를 시선쪽으로 옮기고
다시 시선을 반대측으로 옮긴 후 다시 고개를 시선쪽으로 옮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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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오뚜기 운동 1분, 눈뜨고 잘 되면 눈감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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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한발로 서기 15초, 눈뜨고 잘 되면 눈감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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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양발을 서로 옆으로 하여 최대한 붙여서 서기 15초, 눈뜨고 잘 되면 눈감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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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양발을 앞뒤로 하여 서기 15초, 눈뜨고 잘 되면 눈감고 시행. 양팔을 벌리고 잘되면 팔장끼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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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자리에서 한바퀴 교대로 돌기 30회, 눈뜨고 잘 되면 눈감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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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방석위에 균형잡고 서기, 눈뜨고 잘 되면 눈감고 시행. 점차 두꺼운 방석으로 바꾸면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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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방법 중 본인이 선호하는 3가지를 하루에 3회 정도 시행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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