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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질환예방법 > 두통
 
작성일 : 10-07-08 10:23
자기 전에 하는 두통 예방 체조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023  
1. 오른 팔이나 왼 팔을 머리 앞쪽 방바닦으로 뻗는다.
고개를 뻗은 팔 앞쪽으로 하여 방바닦에 댄다 왼팔이나 오른팔을 허리 뒤로 제낀다.
오른쪽 다리나 왼쪽 다리를 배쪽으로 궆히면서 방 바닦에 댄다.  
옆으로 누운 자세로 5분 이상 지속
http://www.willisnet.kr/movie/movie2.php


2. 하늘을 보고 누은 상태에서 등에 힘을 주어 배꼽 부분이 하늘 뱡향으로 올라가고 허리는 방바닦에서 떨어지도록 힘을 주고 5초 동안 버틴다.
5회 이상 지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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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골격계 퇴행성 질환이 있거나 디스크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허리 통증이 악화되는 것에 유의해서 시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