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s medical Gruop
뇌졸중
두통
손떨림
손발저림
어지럼증
치매
파킨슨병
이명
불면증

파킨슨병
치료방법 > 파킨슨병
 
작성일 : 10-05-22 11:48
파킨슨병 치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58  
과거에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거의 없었지만, 1970년대 이후 엘도파(L-dopa)라는 약물이 개발되었고, 최근에 새로운 치료약 및 치료법이 많이 개발되어, 요즘에는 병의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를 받게 되면 거의 정상적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증상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서 처음부터 많은 약물을 복용하게 되면 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빨리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용량의 약물을 사용해야합니다. 환자의 현재 상태와 직업, 연령 등에 따라 치료방침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 사회적 활동을 많이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증상이 경미해도 약물치료를 시작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아주 최소한의 용량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약물을 시작하지 않고 관찰만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치료법을 선택해야 하는가는 환자 스스로 결정할 수는 없고, 신경과 전문의조차 때로는 아주 고민하게 되는 문제입니다. 어느 누구에게나 맞는 가장 좋은 치료라는 것은 없고, 환자마다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찾아서 이를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가 됩니다. 간혹 파킨슨병 환자들이 의사와 상담하지 않고 건강에 좋다고 하는 식품이나 보약 등을 스스로 복용하거나, 또는 그 외의 민간요법에 의지하다가 병이 아주 심해져 병원을 찾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는데, 환자와 신경과의사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아나가는 것이 파킨슨병을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